DATA CONSULTING

현명한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조언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도래하면서, 빅데이터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결국 빅데이터의 알고리즘 코드를 설정하는 것은 사람이며, 데이터 선별 과정에서 사람의 주관이 반영될 수 있다. 따라서 빅데이터의 최종 장애물은 바로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방대한 정보 속에서 올바른 데이터를 잡아내는 인사이트 운영이 중요하다.

DATA CONSULTING

빅데이터, 전지전능한 비즈니스의 키(KEY) 인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무분별한 빅데이터 맹신은 개인의 정보에 대한 침해로 이어질 수 있고, 개인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도 전문가들 사이에 제기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열쇠는 사람에 대한 이해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