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2020-09-18

성공하는 브랜드의 조건, 다름

모두가 좋아하는 것으론 성공할 수 없다 =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다른 점이 있다!

아래로

모두가 좋아하는 것으론 성공할 수 없다 =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다른 점이 있다!




 

여러분은 어떤 콤플렉스를 가지고 계신가요?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콤플렉스.
하지만 드러내놓고 이야기하면 자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 받아온 락 그룹, 부활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인 김태원
1986년 결성 당시 백두산, 시나위와 같은 강하고 남성적인 락 그룹 사이에서 "부활"이라는 이름은 촌스럽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가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이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차별화는 남들과 같지 않은 다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건 브랜드와 그 제품에도 적용 되는데요, 단점으로 생각했던 것이 장점으로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40년이 넘는 역사의 아이보리 비누
생산 직원의 실수로 비누에 밀도 높은 공기층이 생겼고, 그 당시 강가나 개울가에서 목욕을 하던 사람들은 물에 뜨는 아이보리 비누에 열광했습니다.

엄청난 반향을 불러온 차량, 미니
자동차는 크고 웅장해야 한다는 생각을 뒤집어 버렸습니다.

작은 것이 강하다
작고 효율적이고 예쁜 차
미니는 차별화된 컨셉과 성능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것으론 성공할 수 없다는 말은
곧,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다른 점이 있다는 말과 동일합니다.

여행이 아닌 경험을 광고하는 에어비앤비
검색, 이 한 단어로 브랜드를 설명하는 구글
제품의 본질이 곧 브랜드가 되는 무인양품

이렇게, 성공하는 브랜드의 조건은 
내가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그 다름에 있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