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구매욕구를 이끌어 내기 위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은 이커머스의 기본입니다.
코웨이 전기레인지 인덕션 키비주얼 컷
제품 상세페이지의 목표는 고객들을 페이지에서 오랫동안 머물게 하고, 제품 구매까지 이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현명한 쇼핑을 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탐색하여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합니다.
이렇게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충족하려면
고객이 던지는 질문을 충분히 대답할 수 있는 전략적인 제품 상세페이지로 기획되어야 합니다.
그 중 매력적인 비주얼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전략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다양하게 연출 된 비주얼은 정보 전달력이 높아져 고객의 공감을 일으키게 되고 구매 결정에 이르게 합니다.
미장센 아로마에센셜
EQQUALBERRY SWIMMING POOL TONER
올리브영 인마이백 선인장 듀얼가습기
잘 기획된 연출 컷은 한장의 이미지로도 많은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연출컷은 제작에 앞서 제품의 특장점을 파악하고 촬영의 방향을 조율합니다.
그 다음 제품과 어울리는 소품을 준비하여
제품이 매력적으로 보임과 동시에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연출하여 촬영합니다.
연출컷 사례 (라네즈 - 시카 슬리핑 마스크 / 제작: 디지털웍스)
라네즈 시카 슬리핑 마스크는 주 성분인 시카를 테마로 친환경적인 요소를 돋보이게 연출한 비주얼입니다.
자연 속 제품이 어우러지는 이미지 컷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한 장의 이미지로 담아 연출하였습니다.
설화수 쿠션 사용법 예시
올리브영 인마이백 선인장 듀얼가습기 사용법
짧게는 1초에서 5초 정도 움직이는 GIF는 빠르게 내려가는 스크롤에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많은 정보가 담긴 상세페이지에서 텍스트보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활용하면 직관적으로 정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라 힐링드로우 프로모션
이미지와 GIF 연출컷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제품의 가치를 더욱 상세하게 전달하고 싶다면,
영상 및 모션그래픽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을 뛰어넘어 제품을 더욱 효과적이고 매력적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꽤 긴 시간을 소요하는 상세페이지의 설명글을 읽는 것에 비해
고객의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풍성한 정보와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당장 보고 만질 수 없는 제품을 상세페이지의 이미지에 따라 제품의 외형을 판단하고 인식합니다.
상세페이지의 이미지는 고객이 제품을 만나는 첫번째 이미지로 강력하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품이 좋아도 잘못 된 방향으로 제품을 전달하게 되면 고객의 신뢰는 무너지게 되므로
기획 의도에 맞게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품 촬영 문의]
- 디지털마케팅사업부 유효종 부장 hjyu@digitalworks.co.kr
- 디지털마케팅사업부 한덕훈 팀장 kan@3ibank.com
Request Project
아이뱅크는 기업의 디지털 환경과 IT 기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의 디지털 전략과 수행 방안을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