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개인화로 나아갈 수록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가치가 증가하면서, ‘나’만을 위한 고객 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의 주요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경쟁력 = '나'만을 위한 맞춤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기술의 발전과 환경의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 사용의 확대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어왔고,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확대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로 이어졌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빠르게 분석하여 다양하게 적용함에 따라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개인화 서비스는 수집한 고객정보를 초세분화 하여 마치 나를 위한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선호하는 콘텐츠, 시청 시간, 이용
시간, 최근에 본 콘텐츠를 분석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며,
스타벅스는
소비자의 구매 이력과 취향 등을 분석하여 제품을 추천해 줍니다.
개인화 서비스는 소비자 각각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로 구매전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 아마존은 다양한 인터넷 서핑을 하는 고객의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결정하지 못한 제품을 쇼핑몰에서 브랜드와 모델, 색상까지 안성맞춤으로 추천해주는 초개인화 서비스
형태로 수집된 실시간 데이터를 AI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해서
그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비 패턴과 이용행태, 취향까지 분석하여 제공해
주는 초개인화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s://blog.cheil.com/magazine/4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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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뱅크는 기업의 디지털 환경과 IT 기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의 디지털 전략과 수행 방안을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