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2020-09-18

스토리는 매출을 끌어올립니다

같은 가격, 같은 품질의 상품일지라도, 이야기는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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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가격, 같은 품질의 상품일지라도, 이야기는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거리 
두개의 매장에서 사과를 팔고 있습니다.

같은 가격, 같은 품종의 사과를 판매 하지만, 
“매출의 차이는 6배”

“값도 싸고 맛도 좋은 명품사과가 단돈 1,000 원
 VS
“사랑이 이루어지는 커플 사과, 연인과 함께 행복해지는 사랑의 사과 두개에 2,000 원”
    
사람들은 사과를 구매한 것일까요?
이야기는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일본의 아오모리현 
태풍으로 한 해의 사과농사를 망치게 됩니다. 
90%의 사과가 땅에 떨어져 팔 수가 없게 된 참담한 현실 
    
한 농부가 이런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10%”의 사과가 떨어지지 않았다.”
“태풍이 와도 떨어지지 않는 사과 = 합격 사과”
농부들은 떨어지지 않은 사과를 합격사과라는 이름을 붙여 수험생들에게 판매했고,
아오모리 사과는 합격사과가 되어 10배나 높은 가격에도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갔습니다.

“기분이 저기압 일 때는 고기 앞으로!”
“우울한 날 추천해 줄 곡이 있을까요?      
 그럴 때는 소곡(고기)나 돼지곡(고기)이가 좋습니다.”
“치킨은 살 안 쪄요”

이야기는 제품을 판매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